UFC 은가누, KO로 미오치치 꺾고 새 헤비급 챔프 등극

스티페 미오치치(왼쪽)에게 왼손 펀치를 날리는 프란시스 은가누. SPOTV 제공

UFC 헤비급 프란시스 은가누(35·카메룬)가 새 헤비급 왕좌에 올랐다.

은가누는 28일(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린 UFC 260 메인 이벤트 경기에서 스티페 미오치치(39·미국)에게 2라운드 52초 만에 펀치 KO 승리를 거뒀다.

지난 2018년 11월 이후 4연승을 달리며 랭킹을 높였던 은가누는 5연승과 함께 챔피언 벨트를 거머쥐었다. 5경기 연속 피니시 승리 기록도 이어갔다. 종합 격투기(MMA) 통산 전적은 16승 3패를 기록했다.

6번의 타이틀전에 승리한 미오치치는 무섭게 성장한 은가누를 막지 못하고 마침내 왕좌에서 내려왔다. MMA 통산 전적은 20승 4패가 됐다.


1라운드 미오치치와 은가누는 가벼운 손 터치로 인사를 나눈 뒤 신중하게 경기를 시작했다. 첫 공격은 은가누가 걸었다. 은가누는 미오치치에게 강한 펀치와 킥 공격을 날렸다. 이후 강력한 오른손 펀치를 미오치치의 머리에 적중시켰지만 미오치치가 버텨냈다.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미오치치는 테이크다운을 시도했지만 은가누는 힘으로 저지했고 오히려 자신이 테이크다운을 따내고 파운딩 펀치를 날렸다.

실신한 스티페 미오치치(오른쪽)에게 파운딩을 시도하는 프란시스 은가누. SPOTV 제공

미오치치의 맷집도 강했다. 은가누의 파운팅까지 버틴 미오치치는 다시 스탠딩으로 돌아와 아무렇지 않게 1라운드를 소화했다.

챔피언은 2라운드에 결정됐다. 한차례 펀치를 주고받은 두 선수는 다시 대치했다. 그때 은가누의 왼손 스트레이트 펀치가 미오치치의 턱에 꽂혔다. 내구성이 강한 미오치치도 이번에는 데미지를 받고 주저앉았다.

은가누는 공격을 늦추지 않고 재차 미오치치에게 펀치를 날렸다. 미오치치는 펀치를 맞으면서도 반격에 나섰지만 그 순간 은가누의 왼손 펀치가 다시 턱에 정확하게 꽂히며 그대로 실신했다.

은가누는 쓰러진 미오치치에게 한 차례 파운딩을 날렸지만 심판이 경기를 중단시키고 은가누의 KO 승리를 선언했다.

많이 본 뉴스